검색

Crumbs Crumbs With Dinosaur

Curmbs Crumbs With Dinosaur

크럼스크럼스와 공룡 친구들!


수억년 전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!

현재는 박물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비로운 존재들인데요~


다양한 매력을 가진 공룡과 장난꾸러기 크럼스들의 초월적인 만남!

쥬라기 공원에 난입한 장난꾸러기 크럼스크럼스들을 만나보세요~!

우주최강 두 존재의 믿을 수 없는 순간이 지금 펼쳐집니다.




1. 프테라노돈 [Pteranodon] With BIG


프테라노돈은 백악기 후기에 서식한 익룡의 한 종류로 테라노돈, 익수룡이라고도 불리웁니다.

몸은 작으나 날개를 펴면 8m에 이르렀으며 ‘날개는 있으나 이빨이 없다’라는 뜻으로, 익룡 중에서 가장 유명하며 대부분 바닷가 절벽에서 살고 물고기를 잡기 위해 굉장히 먼 바다까지 날아갔습니다. 부리에는 이빨이 없지만 물고기를 잡는 데는 별 어려움이 없었다고 해요~




2. 티라노 사우르스 [Tyrannosaurus] With Flat


티라노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(6700만 년 전 ~ 65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캐나다, 미국, 아시아지역에서 발견된 육식공룡입니다.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루스는 가장 잘 알려진 공룡으로써 티라노사우루스라는 이름의 의미는 ‘폭군 도마뱀’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루스는 날카로운 원뿔형 이빨(정단면이 ‘D’자-모양)을 가지고 있으며 길고 잘 발달된 뒷다리와 강한 근육으로 포식자 중 최고의 포식자였습니다.



3. 파키케팔로사우르스 [Pachycephalosaurus] With Whip


파키케팔로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(7000만 년 전 ~ 66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미국 서부와 캐나다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입니다. 후두류에 속하는 파키케팔로사우루스는 머리에 볼록 솟아 올라온 머리뼈와 머리 주위의 돌기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. 돔 머리 형태를 가지고 있어 ‘두꺼운 머리 도마뱀’이란 파키케팔로사우루스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 잘 발달된 뒷다리를 이용하여 이족보행을 하였습니다.



4. 스테고사우르스 [Stegosaurus] With Chewy


스테고사우루스는 후기 쥐라기(1억 5500만 년 전 ~ 1억 50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미국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입니다. 검룡류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공룡이며, 스테고사우루스의 가장 큰 특징은 목부터 꼬리까지 한 쌍으로 가지고 있는 커다란 골판과 꼬리 끝에 있는 커다란 골침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. 커다란 골판 때문에 ‘지붕 도마뱀’이란 스테고사우루스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




5. 트리케라톱스 [Triceratops] With Tuck


트리케라톱스는 후기 백악기(6800만 년 전 ~ 65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 발견된 각룡류인 초식공룡이며 머리에 세 개의 뿔과 넓은 프릴을 가진 특징을 가졌습니다. 각룡류 중에서 몸집이 큰 편에 속하여 육상 공룡 중 머리가 가장 큰 것에 속하고 있습니다.무거운 몸집을 지탱하기 위해서 매우 튼튼한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.



6. 스피노사우르스 [Spinosaurus] With Harry


스피노사우루스는 백악기(1억 1200만 년 전 ~ 97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북아프리카의 이집트, 모로코, 니제르지역에서 발견된 육식공룡입니다. 수각류인 스피노사우루스는 ‘가시 도마뱀’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가장 큰 특징은 등 위로 부채모양의 돛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. 등뼈가 길어지면서 생긴 돛은 체온 조절과 다른 공룡에게 위협적으로 느낄 수 있게 몸을 더 크게 보이는 기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
7. 안킬로사우르스 [Ankylosaurus] With GUMGUM


안킬로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(6천 6백 5십만 년 전 ~ 6천 6백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입니다. 머리에서 꼬리까지 골편을 가지고 있는 공룡으로써 ‘안킬로사우루스’라는 이름은 융합된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 곡룡류에 속하는 안킬로사우루스의 가장 큰 특징은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.



8. 파라사우롤로푸스[ Parasaurolophus ] With Lon-Lee


파라사우롤로푸스는 후기 백악기(7650만 년 전 ~ 7300만 년 전)에 살았으며 미국 서부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입니다. 파라사우롤로푸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볏을 포함한 두개골의 길이가 1.6~2미터에 이를 정도로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, 오리주둥이를 가지고 있는 조반류 공룡입니다. 파라사우롤로푸스는 희귀한 공룡 중 하나이며 가장 진화한 초식공룡 중 하나입니다. 커다란 볏 때문에 “볏을 가진 도마뱀에 가까운” 뜻을 가진 파라사우롤로푸스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



공룡과 크럼스, 엉뚱한 두 존재의 찰떡같은 케미~잘 보셨나요?

크럼스크럼스 부스러기 친구들은 몇억년 전 쥬라기공원에 살았어도

공룡과 잘 어우러져 재미나게 잘 지냈을 거 같은데요~

크럼스크럼스의 믿을 수 없는 순간들,

그 여정은 앞으로도 쭈욱 계속됩니다~!